About

  • 지소갤러리 아카데미

공예작가들의 가교역활이 되는 갤러리

공예는 예로부터 우리의 일상 속에서 밀접하게 사용되고 있는 가구,그릇 등을 제작하는 미술의 한 분야이다. 누가 만들었는지 알 수 없으나 아름다워야 하고 실용적이며 때로는 사치품으로 보여주기 위한 도구로 사용되었다. 하지만 지금의 공예는 재료 및 제작 기술의 다양화를 통해 그 의미가 광범위해지고 방향성 또한 변화되었다. 재료의 선택이 다양해지면서 공예간의 경계가 허물어지기도 하며 쓰임과는 전혀 다른 장식적인 가치를 부가하는 오브제의 역할을 하기도 하며 작가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순수미술의 성격을 보여준다.

 지소갤러리는 이렇게 다양하게 변화되고 있는 젊은 공예의 흐름을 접할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공예트랜드에 부합하는 잠재력 있는 신진작가들을 발굴하여 소개하는 공예전문갤러리이다

대전에 위치한 지소갤러리는 교통의 요충지인 지역 조건을 활용하여 지역작가들에게는 중앙으로 발돋음 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더불어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서울 또는 타지역작가들을 초대 전시함으로써 지역인들에게도 더욱 풍부한 공예예술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가교역활을 하고자 노력한다.

지소갤러리는 공예전시 외에도 특별전을 기획하여 회화, 사진, 설치미술등의 다양한 분야의 예술작품들을 선보이기도 하며 국내외 아트페어를 통해 한국 공예예술의 현재와 미래를 알리는 일에도 앞장 서고자 한다.